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모던 패밀리 (Modern Family, 2009-2020)

반응형

1. 프리쳇 가족

프리쳇 가족은 모던 패밀리에 등장하는 가족 중 미첼과 클레어의 아버지인 제이 프리쳇의 가족입니다. 프리쳇 가족은 제이와 글로리아, 매니 세명입니다. 제이는 그보다 30살 연하의 글로리아와 재혼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바라보는 모습은 딸보다 어린 여자와 결혼한 부자 할아버지입니다. 하지만 둘은 나이나 돈에 상관없이 정말 사랑해서 결혼한 부부입니다. 글로리아는 콜롬비아 출신으로 콜롬비아 전남편과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 매니가 있습니다. 글로리아와 제이의 나이차가 많이 나고 글로리아가 젊어 보여서 글로리아를 어리게 보는 사람도 많지만 글로리아도 40대가 넘은 중년입니다. 제이는 그 나이대 어른들이 그러듯 성격이 보수적이고 터프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의 막내아들인 미첼이 게이라고 커밍아웃하였을 때도 받아들이기 어려워하였습니다. 하지만 시즌을 보다 보면 나이에 비해 개방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제이가 아들을 이해하기 위해 미첼의 게이 친구들과 친해지던 에피소드입니다. 또 의붓아들인 매니에게 다양한 조언을 하며 진정한 아들과 아빠 사이로 거듭나기도 합니다.

2. 던피 가족

제이의 큰 딸인 클레어가 필과 결혼해서 생긴 가족으로 필 던피와 클레어, 헤일리, 앨릭스, 루크 총 5명입니다. 영화 모던 패밀리에서 클레어는 사고뭉치 학창 시절을 보낸 것으로 나오는데 특히나 남자 친구와 관련한 일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큰 딸인 헤일리도 예쁜 얼굴로 인기가 많지만 클레어는 그녀의 딸인 헤일리보다 더 인기 있는 학창 시절을 보낸 것 같습니다. 클레어의 남편인 필은 호주 출신 부동산 중개업자입니다. 그는 아이들에게 친구처럼 다정한 아빠입니다. 그런데 그는 너무 아이같이 철없는 모습을 보일 때가 많아 클레어가 힘들어하는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특히 막내아들인 루크와 함께 치는 사고가 많은데 그래서 루크는 아빠를 정말 친구처럼 좋아합니다. 영화 모던 패밀리를 보다 보면 필이 가족들을 많이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클레어의 둘째 딸인 앨릭스는 헤일리와 정 반대인 똑똑한 학생입니다. 알렉스는 평소 헤일리와 자주 다툴 정도로 사이가 좋지 않아 보이지만 헤일리와 알렉스는 진심으로 서로를 아끼는 사이입니다. 클레어와 필은 너무 공부만 하는 딸 알렉스의 모습에 오히려 걱정을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녀를 파티에 보내거나 친구를 만나게 하기도 합니다. 클레어의 막내아들 루크는 필을 가장 많이 닮은 듯 괴짜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현실적인 고등학생으로 바뀌어갑니다. 하지만 4차원적인 모습은 여전히 남아있는데 마술부터 노래, 축구, 목공 등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터커-프리쳇 가족

터커-프리쳇 가족은 제이의 막내아들이자 게이 부부인 미첼 프리쳇과 캠 터커가 베트남에서 릴리를 입양하며 만든 가족입니다. 릴리는 캠과 미첼의 성을 섞어서 터커 프리쳇이라는 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첼은 변호사이며 완벽주의적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첼의 완벽주의적 성향 때문에 미첼과 캠이 다투는 일도 자주 나옵니다. 한 에피소드로 캠이 그들의 집을 어지러뜨린 후 미첼이 청소를 하지 못하게 하여서 미첼의 결벽증과 강박증을 고쳐보려 일도 있습니다. 캠은 영화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지는데 음악 선생님부터 체육교사, 미식축구부 코치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릴리를 입양한 후 그의 직장을 그만두고 릴리의 육아에 모든 노력을 다합니다. 캠은 섬세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그는 가끔 호들갑을 떨기도 해서 릴리의 친구 엄마들이 캠이 엄마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캠은 자신이 매우 남성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왜 사람들이 본인에게 엄마의 날을 축하한다고 말하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영화 모던 패밀리의 캠은 다른 영화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게이의 모습과는 다르게 터프하고 남성적인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4. 영화 리뷰

9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 영화가 프렌즈이고 2000년대의 대표적인 미국 영화는 모던 패밀리입니다. 모던 패밀리는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프렌즈와 비슷하게 모던 패밀리도 시즌 11까지 제작되며 11년간이나 방영되었으며 시즌 1부터 시즌 11에 이르기까지 큰 인기를 유지한 영화입니다.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 사회에서 볼 수 있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 재혼, 게이, 국제결혼, 입양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을 등장시킵니다. 영화 모던 패밀리는 자극적인 이야기보다는 사랑으로 이루어진 가족들의 에피소드를 보여주며 훈훈하고 감동적인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영화를 보고 나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모던패밀리는 가족끼리 다투는 내용도 간혹 나오지만 마무리는 늘 서로에 대한 사랑을 깨닫고 화해하는 것이라 즐겨 보는 영화입니다. 자극적인 내용이 아니어도 웃음을 주고 인기를 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영화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